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업의 종류2-반자동형 부업

일기

by 아롱다롱아빠 2021. 3. 27. 13:00

본문

지난번에는 몸빵용 부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몸빵용부업이 아닌 반자동형 부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자동형 부업이란 몸빵용 부업과 다르게 자신이 어느 정도 일을 해 놓으면 자동형처럼 수익이 일어나는 부업을 말합니다.
●반자동형 부업
1.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으로도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습니다.(물론 글쓴이는 초보 블로거이기 때문에 발생시킨 적이 없다)
블로그는 내 개인적인 일상이나 일기등을 작성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정보를 공유해주는 목적으로 작성할 수도 있다.
이러한 블로그로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는 이유는 바로 광고와 원고료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등에 이러한 내용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하여 월 1000만원 벌었어요"
이 내용은 어떻게 보면 맞는 말이고, 어떻게 보면 틀린 말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우선 블로그로 저렇게 돈을 벌기 위해서는 최소 상위 0.1% 블로거가 되어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초보 블로거로서는 먼 미래의 일입니다.
그러한 분들의 정보를 찾아보면 프리미엄 광고로 발생하는 수익, 애드포스트 또는 애드센스, 원고료가 수익이 되는 것입니다.
프리미엄 광고로 발생하는 수익이 1일 적게는 15~20만 원, 많게는 30~40만 원까지 발생하시더라고요.
거기에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 원고료 하여 1일 2~3개씩 게시하시는분들이 저렇게 수익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물론 저같은 초보는 어림도 없죠.

 

2. 전자책 출판

전자책 출판으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이것 역시 글쓴이는 해보지 못했습니다.)
여러 블로그나 유튜브를 보면 전자책으로 수익을 발생시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내용을 들어보면 "어? 나도 할 수 있겠는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으로 전자책에 관련된 영상,블로그 등 내용을 찾아보면 참 어렵습니다.
해당 내용으로 글을 올리시는분들을 보면 다들 마케팅 전문가, 블로그로 수익을 발생시키신 분, 사업을 하시는 분, IT 관련 전문가들입니다.
이러한 각 분야별의 전문가들이 지금까지 각 업무를 하면서 배웠던 지식, 자신만의 노하우 등을 전자책으로 출판을 한다면
수익을 발생시키실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은 이러한 전자책을 쉽게 출판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있으며 대표적인 예로 크몽이 있습니다.
하지만 글쓴이처럼 평범한 중소기업 공돌이 직장인은 뭐를 써야 할지 아직도 한참 고민 중이며,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언젠가 글쓴이가 직접 해볼 생각입니다.(차후 전자책을 출판하게 된다면 해당 후기도 작성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스마트스토어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스마트 스토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 스토어는 부업으로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되었는 스마트스토어는 이름 그대로 스토어, 가게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처럼 실제 매장을 보유하고 있지 않을 뿐이지, 실제로 컨슈머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입니다.
이러한 매장을 단지 오프라인처럼 직접 출퇴근을 안 한다는 것 하나로 부업으로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주문이 들어왔을 때, 해당 품목을 택배로 발송을 해야 하는 업무를 직장인들이 퇴근을 하고 할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물론 글쓴이 기준입니다. 제가 8 to 20의 헬같은 직장을 다니고 있기 때문이죠
택배로 발송을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부업으로 할만할 것 같습니다.
물론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하셔야 하는 것도 당연한 겁니다.
어떠한 제품을 판매를 해야 고객들이 주문을 할지에 대한 제품 소싱 과정도 필요할 것이며, 스토어에 대한 광고도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은 8 to 20이라는 직장을 다니고 있어 시간적인 여유가 조금 부족하지만 여유가 된다면 공부를 더 하고 해 볼 만한 부업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부업들이 있습니다.
캔바를 이용한 디자인을 제작하여 디자인 저작료를 받는 일, 사진을 찍어 등록을 하여 사진료를 받는일 등등
다음에 더 좋은 정보를 알게 된다면 나름대로 정리를 하여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업의 종류1-몸빵용부업  (3) 2021.03.27
N잡에 대한 생각  (10) 2021.03.2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