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업의 종류1-몸빵용부업

일기

by 아롱다롱아빠 2021. 3. 27. 08:00

본문

부업의 종류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요즘은 많은 부업들이 있으며 이에 관한 정보는 유튜브에도 많이 나온다.
많은 서치들을 통해 알아낸 정보들은 아래와 같다.(물론 완벽한 것은 아니라 빠진것도 많을것이다.)

유투브 "절약왕정약용"님의 자료 많이 보고 참조하였습니다.

●몸빵형 부업
몸빵형 부업이란 직접 시간을 내어 육체적으로 활동을 하며 수입을 발생시키는 부업들이다.(다른 전문적인 용어가 생각이 나질 않는다.)
1. 배달대행

현재 코로나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며, 음식들도 주문을 하여 먹는다.
정부의 규제로 외식업체들도 9~10시경이 되면 배달주문만 가능하며 가게 내 취식이 금지된다.(코로나 대처 등급에 따라 다르다.)
그로 인해 배달대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기존부터 오토바이로 배달을 하는 업체부터 각 플랫폼(배달의**, 요*요 등)에서 자체적으로도 시행한다.
배달대행은 각 배달을 한 1건 1건별로 배달료를 받는다.
오토바이를 운행할줄 알면 배달대행도 나쁘지 않은것 같다(글쓴이는 오토바이를 탈줄 몰라 못하고 있다.)

 

 

2. 쏘카 핸들러

여행을 가고 싶거나, 다른곳으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 자차가 없는경우 또는 렌트를 하기가 애매한 경우 많은 사람들이 카셰어링을 자주 이용한다.
카셰어링이란 한 대의 차를 여러 사람이 나누어 빌려 쓰는 일이라고 국어사전에 명시되어 있다.
대표적인 업체들로 쏘카,그린카 등이 있다.
쏘카업체에서 부업으로 할수 있는 일은 핸들러라는 일이다.
이는 지정한 특정 장소까지 차를 사용을 할수 있게 이동을 해주는 부업이다.
장점으로는 내가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일자, 하고싶을때 할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시간이 정해져 있는 편의점 알바나 카페알바 등과 다르게 아무때나 일을 할수가 있다.

 

3. 쿠팡플렉스

한때 엄청난 유행을 일으켰던 쿠팡플렉스이다.
대부분이 사람들이 알겠지만, 이는 쿠팡에서 시행하는 택배 물류시스템 부업이다.
쿠팡에서는 택배배달업무(쿠팡맨)를 하는 직원들이 있지만 코로나 사태가 커진 이후 급증한 물량을 대처하기 위해 생긴것으로 알고 있다.
급증한 물량을 해소하기 위해 택배 1박스당 가격을 책정하여 고객에게 배달을 하고 그 건에 대한 가격을 받는것이다.
장점으로 자차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가입을 하고 시스템을 이용할수 있다는것이 장점이다.
각 지역별 물류센터에 따라 다르겠지만 글쓴이 지역의 물류센터의 경우 배당받은 택배가 여러군데 떨어져 있어서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았다.
이상 3가지 몸빵용 부업 포스팅 하였습니다.
차후에는 몸빵용이 아닌 반자동형 부업 정리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업의 종류2-반자동형 부업  (9) 2021.03.27
N잡에 대한 생각  (10) 2021.03.26

관련글 더보기